본문 바로가기

충청도 여행 가성비 먹거리 백종원 예산시장 추천!

돼지꼬리팡팡 2024. 7. 17.
주말에 충남 예산군에 있는 예산시장에 다녀왔습니다. 평소에 백종원님 유튜브를 즐겨 보는 편이라서 예산시장에 대해 알게되었는데요 다양한 먹거리를 한 장소에서 먹을 수 있다는게 큰 장점 인것 같습니다. 

 

처음에 유튜브 영상으로 먼저 보고 예산시장을 갈려고 하니 사람들이 많이 몰릴 것 같아서 엄두가 나질 않았는데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서 한번 방문해봤습니다.

 

1.가성비 먹거리 예산시장 현황(주말)

 

 

예산시장-주말-현황
주말 예산시장 현황

 

 토요일 오전 11시쯤 예산시장은 생각보다 사람들이 아~주 많지는 않았지만 음식주문을 (한두군데 빼고는) 줄 없이 바로 주문이 가능하였습니다. 이 날 날씨가 비온다는 소식이 있어서 그런지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적당히 있는 정도?

 

예산장터광장 안

 

사진상으론(?)사람이 많아 보이는 것 같은데 앉을 수 있는 테이블도 기다릴 정도는 아니었습니다!

예산시장-주차장-한산
예산시장 주차장

 

예산시장 바로 옆에 주차장이 있는데 주차장에도 주차할 곳은 아직 많이 남아있었습니다.(토요일 오전11시쯤)

 

2.예산시장 추천먹거리

 

 

예산시장에는 정~~말 많은 먹거리가 있는데 하루만에 다 먹어볼 수 없기에 처음 가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추천하는 몇가지 음식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개인적입맛주의!)

 

-신양튀김

신양튀김-추천
신양튀김

첫번째는 신양튀김인데요 김말이안에 고기와 야채가 같이 들어있어서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 없이 드실 수 있는 튀김음식입니다! 안에 육즙도 살아있고 야채도 같이 있어서 질리지 않고 계속 먹을 수 있었습니다.(크림새우는 개인적으로 그냥 평범한 맛이었습니다..)

-금오바베큐

금오바베큐
금오바베큐

사진을 미처 찍지 못해서.. 거의 다 먹어버린 사진만 있네요. 개인적으로 금오바베큐가 달콤새콤한 소스맛에 살도 부드럽고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주문을 하면 15분?정도 시간이 걸리는데 음식이 완료되면 카톡으로 문자가 오는 시스템이더라구요! 기다리는 동안 다른 음식들을 편안하게 먹었습니다. 가격은 한마리에 18000원 입니다.

-낙원약과

낙원약과-매장-정면
낙원약과 매장

예산시장광장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낙원약과가 위치해 있는데요 간식or선물용으로 사들고 가기 아주 좋습니다! 제가 갔을 땐 줄이 별로 없어서 거의 바로 살 수 가 있었는데 평소에는 줄이 길어서 사는데 만만치가 않다고 하더라구요

낙원약과-매장안-한박스에1만원-개당5천원
간식 선물용으로 좋은 낙원약과

낙원약과의 맛은 우리가 평소 먹던 약과식감과는 다른 꾸덕함이었는데 맛자체는 엄청 달지는 않고 누구나 호불호없이 먹을 수 있는 약과였습니다! 가격은 한상자에 1만원(약과5개들어있음), 약과1개당 2천원 이라서 엄청 싸다고(?)생각은 들지 않았지만 맛있어서 인정하게 되는?! 

예산시장을 방문하게 되면 마지막으로 꼭 낙원약과를 사들고 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민초아이스크림

민초아이스크림-매장
민초아이스크림 매장

 

제가 간 날이 날씨가 초여름날씨라서 걸어다니는데 너무 습하고 더웠는데 돌아다니던 참에 딱! 화려한 매장에  민초아이스크림을 팔더라구요! 민트초코는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여기 아이스크림은 초코맛도 있어서 민초를 못 드시는 분들도 먹을 수 있습니다.

 

민초아이스크림-초코민초맛
민초아이스크림 초코+민초맛

저는 초코+민초로 혼합 메뉴를 골랐는데 민트맛이 아주 강하게 느껴지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가격은 3500원!! 예산시장 음식을 다먹고나서 후식으로 시원한 아이스크림 추천합니다!

3.예산시장 갈만 한 곳 인가?

예산시장은 충남 예산군에 위치해 있어서 서울 경기에 사는 사람들은 차로 2시간 정도 걸리지만 부산쪽에 사시는 분들은 4시간 정도 걸립니다. 수도권지역에 살고 계신다면 한번 쯤 가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부산근처에 살고 계신다면 1박2일 일정으로 오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음식자체는 엄청나게 새롭고 특색이 있다고 생각이 들 정도는 아니었지만 가성비적으로 아주 만족스러운 가격과 맛을 보장할 순 있습니다. 제가 여기 예산군 근처에 살고있다면 매일 가서 사먹을 것 같습니다!! 차로 3시간 이상 걸린다면 그래도 한번쯤은 가볼만한 곳이었던 것 같습니다. 

 

주말에 한번 예산시장에가서 배터지게 음식을 먹고오는건 어떨까요?(가격이 저렴한건 덤!)

 

댓글